에스크로 서비스란?
전자상거래상에서 판매자와 구매자가 거래합의 후 상품배송 및 결제과정 중에 거래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
제3자 (에스크로 사업자가)거래대금의 입출금을 공정하게 관리함으로써 매매를 보호하고,
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거래 안전을 도모하는 서비스입니다. (2006.4.1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법에 따른 의무 시행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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페이앱 에스크로 인증마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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페이앱 에스크로 인증마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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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상거래상에서 판매자와 구매자가 거래합의 후 상품배송 및 결제과정 중에 거래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
제3자 (에스크로 사업자가)거래대금의 입출금을 공정하게 관리함으로써 매매를 보호하고,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거래 안전을 도모하는 서비스입니다. (2006.4.1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법에 따른 의무 시행)- 에스크로 의무 시행거래 (법제화 부분) : 전체 현금거래금액 (기존 무통장입금 거래 포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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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스크로 면제거래
- 신용카드로 구매하는 거래
- 배송확인을 할 수 없는 거래 (컨텐츠, 소셜커머스 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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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스크로 적용금액 확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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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존 5만원이상에서 전체 현금거래금액으로 변경되었습니다.
(시행일 2013년11.29 ‘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’ [법률 제11841호], 공포일 : 2013년 5.28, 일부 개정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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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존 5만원이상에서 전체 현금거래금액으로 변경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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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특징
-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법의 시행령의 고시요건을 갖추고,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정한 에스크로 사업자입니다. (결제대금 예치업 등록번호 : 02-006-00035)
- 가상계좌를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.
- 신용카드, 계좌이체 등 기타결제수단의 에스크로 이용 여부는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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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금 결제 시 전 은행 지원 가능 실시간 계좌이체는 전 은행을 지원합니다.
- 가상계좌의 경우 기업, 국민, 외환, 수협, 우리, SC제일, 신한, 부산, 광주, 우체국, 하나은행 등을 지원합니다.
- 정산관리자 페이지에서 에스크로 기능 지원 결제대행과 에스크로 서비스를 페이앱 관리자 페이지에서 통합으로 지원하여 관리가 편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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페이앱 에스크로 서비스 이용방식
- 에스크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 후, 에스크로 서비스 이용을 체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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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금성 거래일 경우 에스크로 서비스 이용 체크란에 적용 여부를 체크합니다.
- BlogPay 관리자의 [쇼핑몰 설정> 디자인관리]에서 에스크로 서비스 인증마크를 쇼핑몰에 적용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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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logPay 관리자의 [기본환경설정 > 페이앱/무통장 설정]에서 에스크로 사용으로 설정. (에스크로 사용 체크시 판매자 통장으로 직접 입금 받는 무통장 사용이 자동 해제됩니다.)
페이앱 결제를 이용하시는 독립형 쇼핑몰의 경우 상단 메뉴 ‘인증마크 발급’에서 인증마크와 베너를 쇼핑몰에 삽입하여 적용.
- 구매자가 물품 수령 후 구매확인을 누르면 판매자에 결제대금이 지급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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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개시일 이후 5일 이내에 수령여부를 체크하지 않을 경우 상품을 수령하는 것으로 간주, 결제대금이 해당 상점에 지급됩니다.
- (반송 시, 소비자는 해당 물품을 상점에 택배 등의 방법으로 처리해야 하며, 상점은 반송 물품에 대한 처리를 ㈜유디아이디에 통보해야 합니다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