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YAPP
고객지원 페이앱결제 FAQ
페이앱결제 FAQ

페이앱 결제 가장 자주묻는 질문

  • 정산
    정산일(입금일)은 언제 인가요?
    구매자의 카드 결제 후 그 다음날부터 영업일로 5일째에 정산(입금)됩니다.
    토요일,일요일이 끼어있는 관계로 7일 후 입금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    만약 휴일이 끼어있는 경우 해당 일수 만큼 정산일이 미뤄집니다. 표를 가로로 드래그 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.
    일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
    1 2 (카드결제일) 3 (D+5) 4 (D+4) 5
    6 7 (D+3) 8 (D+2) 9 (정산일) 10 11 12
  • 정산
    정산이 안되는 이유는 어떤경우인가요?
    정산이 안되시는 경우는 두가지 경우가 있습니다.
    • 첫 번째 저희 페이앱과의 계약서류가 아직 완료되지 않으신 경우.
    • 두 번째 보증보험을 가입하셔야 하는 조건이 되셔서 안내를 받으셨는데 아직 보증보험이 완료처리 되지 않으셨을 경우입니다.
      (정산일 지나 보증보험이 완료되시면 완료된 시점으로 5일후가 아닌 바로 그 다음날 정산이 됩니다.)
  • ARS결제
    ARS로 카드결제를 하려고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.
    구매자가 스마트폰보유자가 아닐경우 페이앱에서는 ARS를 통해 결제를 받으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
    • ARS결제 시 전송된 결제문자를 띄워놓고 통화버튼을 누르시면 ARS로 연결이 진행됩니다.
    • ARS로 카드결제를 하실때는 ARS안내멘트에 따라 “1”번을 누르시고 저희 페이앱과의 멘트에 따라 폰을 스피커폰으로 하셔서 결제를 진행하시면 편하게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카드결제 오류
    ARS로 카드결제를 하려는데 안돼요.
    ARS로 진행시 카드결제가 오류나는 경우는 숫자하나를 중복해서 누르시거나 눌리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.
    ARS로 결제를 하시는 경우에는 꼭 폰을 스피커폰으로 바꾸신 다음에 소리를 들으시며 결제를 하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.
  • 카드결제 오류
    카드번호를 누르고 확인을 누르고 난 뒤 화면이 바뀌지 않습니다. 결제 완료화면이 나오지 않아요.
    우선 결제 완료창이 나오시지 않는다면 결제가 100%로 진행되지 않은것이니 안심하십시오.
    그런 경우는 와이파이 존이 약하거나 구매자의 핸드폰에 진행되시는 앱이 많아 그러실 수 있습니다.
    그러실 경우 핸드폰을 껏다 다시 켜고 진행하시면 되십니다.
  • 카드결제 오류
    법인카드인데 아무리 사업자 번호를 넣어도 결제가 안됩니다.
    법인카드의 경우 회사 일반 법인카드지정 법인카드가 있습니다.
    그런 경우는 와이파이 존이 약하거나 구매자의 핸드폰에 진행되시는 앱이 많아 그러실 수 있습니다.
    그러실 경우 핸드폰을 껏다 다시 켜고 진행하시면 되십니다.
  • 카드 수수료
    수수료 빼고 정산된 금액이 적어요. 왜그런거죠?
    저희 페이앱은 사업자는 물론 개인분들도 판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. 표를 가로로 드래그 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.
    구분 카드 휴대폰
    실물거래로
    사업자인 경우
    3.4% 부가세 별도
    (부가세 포함되면 3.74%)
    5% 부가세 별도
    (부가세 포함되면 5.5%)
    실물거래로
    개인인 경우
    4% 부가세 별도
    (부가세 포함되면 4.4%)
    5.7% 부가세 별도
    (부가세 포함되면 6.27%)
    예) 구매자의 카드결제 금액 10,000원인 경우 판매자의 정산금액은
    10,000*0.0374=374원(수수료) , 정산금액은 10,000-374=9,626원
  • 카드 수수료
    카드 수수료3.4%에 부가세별도라고 하셨는데 그럼 3.4 수수료외에 부가세10%가 붙는건가요?
    아닙니다.
    카드수수료 :3.4% (부가세 포함되면 3.74%) , 휴대폰결제수수료 : 5% (부가 세포함되면 5.5%) 이며,
    카드와 휴대폰 수수료 외에 추가되는 수수료는 전혀 없습니다.
  • 카드 수수료
    왜 제 수수료가 오른거죠?
    저희 수수료는 3가지로 진행됩니다. 표를 가로로 드래그 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.
    구분 일반 실물거래 네트워크, 방판 컨텐츠
    (실물거래 외 모두 포함)
    회원권, 상품권, 포인트 제외
    사업자 카드 3.4% 부가세 별도 4% 부가세 별도 5% 부가세 별도
    휴대폰 5% 부가세 별도 5.7% 부가세 별도 7.7% 부가세 별도
    개인 카드 4% 부가세 별도 4% 부가세 별도 6% 부가세 별도
    휴대폰 5.7% 부가세 별도 5.7% 부가세 별도 8.7% 부가세 별도
  • 사업자 변경
    개인이었는데 사업자로 변경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?
    아닙니다.
    우선, 결제가 이루어진 부분이 없으시면 기존코드를 변경하실 수 있으십니다.
    만약 결제가 정산이 진행되시다 변경하시는 경우, 죄송하지만 불편하시더라도 신규가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기존과는 수수료 부분이 변경되시기 때문에 ① 새로 가입하시고 ② 계약서도 사업자 계약서로 다시 보내주셔야 하며, ③ 게시판 > 정산문의 게시판에 사용하시던 아이디와 새로운 아이디를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사업자 변경
    그럼 보증보험은 어떻게 되는건가요? 개인으로 가입한게 있는데 다시 해야하는가요?
    개인 사업자로 변경하시는 거라면 다시 가입하실 필요 없으십니다.
    법인으로 변경하셨을 경우는 회사보증보험으로 다시 가입하셔야 합니다.
  • 사업자 변경
    사업자 변경을 하려 합니다.
    사업자정보가 변경된 경우, 변경된 사업자등록증을 보내주시고
    사업자등록번호가 변경된 경우 신규가입 및 계약서류를 다시 보내주셔야 합니다.
  • 세금계산서
    세금계산서를 받고 싶습니다. 어디서 받나요?
    페이앱에서 제공되는 세금계산서는 페이앱 수수료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만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며, 익월 초 일괄 발송됩니다.
    판매점에 차감되고 들어가는 비용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활용하여 매입세액 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• 세금계산서
    부가세 신고를 해야 하는데요?
    이용하시는 세무사 사무실이 있으시다면,
    ① 페이앱 상단에 위치한 결제현황에 들어가서
    ② 날짜를 지정하시고
    ③ 매출을 확인해서 신고 하시라고 알려주시면 됩니다.
    ④ 내역을 다 받고 싶다고 한다면 오른쪽에 엑셀저장이 있습니다.
    판매자님이 직접하실 경우,
    마찬가지로 로그인 후 결제현황에 들어가시고 날짜를 입력하신 후 매출을 확인하시고 내역이 필요하시면 오른쪽 엑셀저장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.
    또는 결제현황 > 부가세 신고자료에서 원하시는 날짜 지정 후 검색해주시면
    월 총 결제건수와 월 총 매출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구매자 영수증
    구매자가 영수증을 원해요.
    영수증을 받는 방법은 다양합니다.
    처음 결제를 하실 때 결제완료가 되면서 구매자 핸드폰에 매출전표가 출력됩니다.
    그 화면에서 구매자가 직접 본인 핸드폰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도 있고 email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.

    또 다른방법으로는 결제 후 >
    ① 판매자님 관리자페이지로 로그인 후
    ② 상단 카테고리 결제현황에 가셔서
    ③ 구매자분의 결제건에 보시면 오른쪽에 영수증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.
    ④ 클릭 후 이메일전송 부분에 구매자님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셔서 보내주시면 됩니다.

Quick MENU

TOP

개인정보취급방침이용약관